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기보, 기술경쟁력으로 위기 극복한 제조기업 방문해 지원방안 논의

김종호 이사장 (주)진테크 방문... 현장소통 행보 이어가

입력 2023-12-24 16:53

김종호 기보 이사장, 재기에 성공한 기술혁신중소기업 현장방문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22일 광주 (주)진테크를 방문해 지속 성장을 위한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 여섯번째)과 김진홍 (주)진테크 대표이사(오른쪽 일곱번째)(사진=기술보증기금)
김종호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이사는 유동성 악화로 일시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기술경쟁력을 높여 중견기업으로 도약을 준비중인 ㈜진테를 방문해 지원 확대방안 등을 의논했다.



김 이사는 22일 광주 ㈜진테크를 방문해 재도전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속 성장을 위한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진테크는 자동차 전장품용 PCB 제조기업으로, 기보는 이 기업의 사업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재기지원보증을 했으며, 재기에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로 선정돼 기보가 주최한 ‘제4회 재기지원스토리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

김진홍 ㈜진테크 대표이사는 “당사는 어려움을 겪는 중에도 연구개발에 매진한 결과 재기에 성공할 수 있었으며, 그 과정에서 기보의 재기지원보증이 큰 힘이 됐다”며, “향후에도 더 많은 기업이 기보의 재기지원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달라”고 부탁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김진홍 대표와 함께 생산시설을 살펴보고, “기보는 복합 경제위기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기술기업의 재도전을 위해 재기지원보증을 확대하고,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 종합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는 기술사업평가등급에 따라 기존 채무를 최대 75%∼90%까지 감면하는 채무조정과 함께 신규보증을 지원하는 재도전 재기지원보증을 운영하고 있으며, 맞춤형 재기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11월 말까지 기술혁신중소기업 178개 사에 총 353억 원을 지원했다.


부산=송희숙 기자 bitmul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