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의성군, 경일대학교‘경북미래라이프대학’ 의성캠퍼스 설립 협약 체결

입력 2024-01-11 16:38

01의성군제공 경일대 의성캠퍼스 협약2
김주수 의성군수와 정현태 경일대 총장과 의성캠퍼스 설립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의성군제공
경북 의성군은 1월 10일 수요일 오후2시 경북 경산시의 경일대학교 본관 접견실에서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 및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경북미래라이프대학’의성캠퍼스 설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 협력 ▲지역의 교육여건 조성 및 인재육성을 위한 공동 협력 ▲대학의 평생교육 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에 대한 상호협력 등이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의성군은 경일대학교 ‘경북미래라이프대학’ 의성캠퍼스를 설립해 24년 3월부터 정식으로 대학이 운영된다. 경북미래라이프대학은 스마트경영학부, 지역특화산업학부 등 총 2개 학부로 구성되며, 24년에는 스마트농산학과와 지역특화상품산업학과에서 30명의 신입생이 입학할 예정이다.

한편 ‘경북미래라이프대학’사업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지원하고, 경상북도와 경일대, 대구가톨릭대가 협업해 진행하는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이다. 만 30세이상 성인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4년제 정규학위 과정으로, 학생들에게 4년 전액장학금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학습부담을 가지는 직장인을 위해 주 1회 대면강의(야간)와 온라인강의로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학사제도가 마련돼있다.

의성=이재근기자 news111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