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중소기업이 올해 수출 역동성 회복의 키"...K-뷰티 기업 만나 현장 의견 청취

입력 2024-02-18 12:00
신문게재 2024-02-19 18면

clip20240218100210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16일 서울 CJ올리브영 본사에서 마련된 (주)구다이글로벌과 현장소통 자리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강석진 이사장이 지난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CJ올리브영 본사에서 K-뷰티 수출기업인 ㈜구다이글로벌을 찾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만남은 온라인 수출의 성장세 지속과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온라인 수출 성공기업의 현장의견을 청취하고자 추진됐다.

구다이글로벌은 기능성 한방화장품 자체 브랜드인 ‘조선미녀’를 출시해 미주, 유럽, 동남아시아 등 60개국에 달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았다. 지난해 연매출 1400억원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3000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한다.

천주혁 구다이글로벌 대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진공의 온라인수출 지원사업을 통해 CJ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 북미, 유럽, 동남아 등 해외 매출을 크게 성장 시킬 수 있었다”며, “수출을 원하는 중소기업에 온라인 수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지만, 온라인 수출의 용어부터 수출관련 규정이나 규제, 인?허가 및 제품등록 절차, 현지 시장정보 등 시작부터 막막하게 느껴지는 것은 현실”이라고 말했다.

강 이사장은 “중소기업이 온라인 수출을 시작할 때 느꼈을 난감함에 깊이 공감한다”며 “중진공은 고비즈코리아(GobizKOREA)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에게 온라인 수출 관련 규정이나 현지시장 정보, 국가별 인허가 절차 등의 주요 정보를 제공해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강 이사장은 “올해도 대·내외 경제 여건이 녹록치 않으나, 우리 중소기업이 수출 역동성 회복의 키 플레이어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중진공은 우리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비즈코리아는 중기부와 중진공이 운영하는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플랫폼으로 해외바이어 거래알선, 해외 시장별 수출정보 및 교육 제공, 지원사업 신청, 애로해소센터 등을 함께 지원한다.

장민서 기자 msjang@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