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산청군, 고향사랑기부 인증 이벤트 실시

추첨 통해 ‘산너머 친구들’ 인형 제공

입력 2024-03-29 10:46

브릿지경제신문
산청군이 ‘산너머 친구들’과 함께하는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산청군)
경남 산청군이 ‘산너머 친구들’과 함께하는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내달 1~19일까지 19일간 진행된다.

행사는 산청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만 원 이상을 기부하고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3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한다.

행사 참여는 먼저 산청관광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고향사랑e음에 산청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 본인 인스타 계정에 기부 인증샷(고향사랑e음 화면 캡처 등) 업로드 후 해시태그(#고향사랑기부 #산청사랑기부제)달기, 산청관광 인스타 계정에 ‘등록완료’ 댓글 달기를 하면 완료된다.

지급되는 경품은 산청군 관광캐릭터 ‘산너머 친구들’ 인형 세트다.

산이·얼수·솜이·흥이 4개의 캐릭터로 구성된 산너머 친구들은 지난 산청엑스포 기간 본격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며 관람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승화 군수는 “산청 고향사랑기부 인증 이벤트에 많은 분이 참여해 젊은층에게 인기 있는 산너머친구들 인형을 받아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청을 사랑하는 분들의 기부가 더 많아질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산청사랑상품권 등)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액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기부는‘고향사랑e음’ 홈 페이지를 통해 납부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창구에서도 할 수 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