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현장을 담다’ 사진공모전 추진

17일(금)까지 접수 후 전문가?온라인 심사하여 최종 16점 선정 계획

입력 2024-05-04 09:09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현장을 담다’ 사진공모전 포스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현장을 담다’ 사진공모전 포스터
충청북도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충청북도사회서비스원)은 17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현장(제공·이용)의 모습을 담은 생생한 사진’을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자체 주도로 지역 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제공하는 사업으로, 충북에서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일상돌봄 서비스 등 총 35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충청북도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인력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서비스 이용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밀착형 홍보를 위해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 참여는 충북 도내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에 참여하는 제공인력과 이용자(보호자 포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원단 누리집(www.cbcsi.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응모된 작품은 내·외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와 충북 도민 대상 온라인 심사를 거쳐 총 16점 선정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충청북도사회서비스원장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충청북도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상반기 진행 예정인 제공인력 소통강화 워크숍에서 시상하고 지원단 누리집, SNS 등 사업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충청북도사회서비스원장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현장의 우수사례들이 다양한 사진으로 담아지기를 기대한다.”며 “보다 많은 도민이 충청북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청북도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지역 맞춤형 사회서비스 기획·발굴, 교육훈련 관리 및 시행, 서비스 품질관리 체계구축을 지원하는 곳으로 23년 5월부터 충청북도사회서비스원에서 지정받아 위탁 수행 중이다.

충북=조신희 기자 press1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