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세종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를 위한 특위 활동 종료

9일 제5차 회의에서 활동결과 보고서 채택

입력 2024-05-10 09:55

대학 사진
9일 세종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를 위한 특위가 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사진제공=세종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를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영현)는 9일 제5차 회의에서 활동결과 보고서를 채택하며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대학유치특위는 세종시 대학캠퍼스 조성의 조속한 추진과 지원을 위해 지난 2023년 2월 10일 구성되어 그동안 △특별위원회 회의 △대학교 설립 및 유치 방안 마련 토론회 △의과대학 유치 촉구 활동 5분 발언△대학유치 유관기관 간담회 △4-2생활권 대학캠퍼스 조성부지 현장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대학유치특위 회의를 진행한 김영현 위원장은 그동안 특별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위원들과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세종시가 자족 기능을 갖춘 도시로서 미래 성장을 주도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대학캠퍼스 유치에 더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세종시의회는 대학캠퍼스 조성 활성화를 위해서 계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집행부도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대학유치에 최선을 다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채택된 대학유치특위 활동결과 보고서는 오는 제89회 정례회 회기 중 심의·의결될 예정이다.


세종=윤소 기자 yso664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