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보이스캐디, 레이저 프로 출시…손 떨림 캔슬링 탑재

볼 투 핀 기능, 카트에서도 공과 핀까지의 거리 쉽게 확인 가능

입력 2024-05-17 14:10

레이저 프로
보이스캐디가 손 떨림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거리 측정이 레이저 프로를 선보인다.(사진=보이스캐디)
국내 골프 거리측정기 대표 브랜드 보이스캐디가 손 떨림 캔슬링(OIS) 기능을 탑재한 레이저 거리측정기 신제품 ‘레이저 프로’를 오는 20일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레이저 프로는 보이스캐디 레이저 거리측정기 최초로 손 떨림 캔슬링 기능을 탑재했다.

손 떨림 캔슬링 기능은 제품에 탑재한 관성 센서가 움직임에 따라 렌즈를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여 흔들림을 상쇄한다. 이를 통해 손이 떨리는 상황에서도 흔들림을 막아주면서 핀을 정확히 조준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레이저 프로의 손 떨림 캔슬링 기능으로 손이 떨려서 핀을 향해 두 손으로 몇 번씩 측정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고 한 손으로도 빠르고 정확하게 핀을 조준할 수 있게 됐다.

또 볼 투 핀 기능은 현재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보이스캐디 레이저 핏(FIT)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은 기능으로 삼각측량 방식을 사용한다. 카트에서 내 공의 위치를 한번 측정하고, 핀을 측정할 경우, 공에서 핀까지의 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하여 안내해 준다.

따라서 카트에서 클럽을 4, 5개씩 가지고 내릴 필요가 없다. 보이스캐디 레이저 프로의 핀 트레이서™ 기능은 핀 주변을 연속으로 스캔하였을 때, 가장 앞에 위치한 핀까지의 거리를 포착하여 안내해주는 기능이다.

또한 보이스캐디가 10년 넘게 축적한 골프 데이터와 투어 프로들의 클럽 별 평균 비거리, 탄도 값을 적용한 보정 거리(V-알고리즘)를 통해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가장 정확한 거리를 안내한다. 정확성과 더불어 메탈 컬러에서 나오는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제품의 강력한 성능을 반영하며 고급감을 한층 높였다.


오학열 기자 kungkung5@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