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군포시 2024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2년 연속수상

청년정책으로 공동체강화 부문으로 수상, 지방자치 모범사례

입력 2024-08-02 16:28

군포시 2024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2년 연속수상
지난달 30과 31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 ‘2024년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여예를 차지한 하은호 군포시장이 2일 전수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군포시 제공
군포시는 지난달 30일과 31일, 양일간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한 ‘2024년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다시 쓰는 지방자치, 리질리언스(Resilience:회복력)’를 주제로 일자리 및 고용환경개선, 사회적 불평등 완화, 인구구조 변화대응, 공동체 강화 등 7개 분야에서 전국의 기초자치단체들이 제출한 우수사례들을 평가했다.

전국 148개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한 이번 경진대회는 총 353개의 우수사례가 제출, 이 중 186개 사례가 본선에 진출했다.

시는 ‘공동체 강화’ 분야에서 ‘군포시 청소년 전설 프로젝트 완성: 청소년 참여기구 연대체 당사자 목소리를 담다’라는 주제로 본선에 올라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수상은 군포시의 적극적인 행정과 시민 참여 결실로 지방자치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하은호 시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군포시 정책과 공약이 시민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시민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추진 중이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군포 = 이승식 기자 thankslee5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