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시교육청 장애학생을 위한 ‘꿈이음 직업프로그램’ 성료

입력 2024-08-05 14:03

장애학생을 위한 '꿈이음 직업프로그램'
인천시교육청 장애학생을 위한 ‘꿈이음 직업프로그램’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 고등학교 및 전공과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꿈을 이어주기 위해 ‘2024 하계 꿈이음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체계적인 진로직업 교육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관계기관인 경문실용전문학교와 함께 협력해 진행했다.

교육은 패브릭 아트, 수제 도시락 만들기, 드론 조종 및 영상 촬영·편집, 도전! 미슐랭 셰프 따라잡기, 인테리어 소품 제작, 힐링 플라워 클래스 등 6개 과정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각자의 흥미와 적성을 계발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방학 동안에도 좋아하는 직무를 배울 수 있어 보람 있었고,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실질적인 직업 체험을 경험하며, 진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연계해 장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