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드림어스컴퍼니 '플로', 나만의 아바타 만드는 '마이 플로 페스티벌' 시작

입력 2024-08-06 10:38

마이 플로 페스티벌
(이미지제공=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아바타를 통해 자신의 음악 취향을 표현할 수 있는 ‘마이 플로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마이 플로 페스티벌은 사용자가 약 100여가지 아이템을 조합해 자신만의 음악 취향 아바타를 꾸미고, 이를 기반으로 플레이리스트를 추천받는 캠페인이다. Y2K 의상, 액세서리와 같은 트렌디한 아이템뿐 아니라 음악 장르와 관련된 아이템, 장르별 상징적인 아티스트를 오마주한 아이템 등을 사용해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

플로는 ‘음악을 걸치고 서로를 알아봐’라는 캠페인 슬로건에 걸맞게 아바타끼리 만나 취향을 공유하는 가상공간 ‘페스티벌 맵’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페스티벌 맵에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어 입장할 수 있으며, 다른 참가자의 아바타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아바타를 3D 모델링을 활용해 구현한 이미지, 영상 등으로 저장해 공유하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또한, 착장과 함께 자신의 아바타에 어울리는 모션과 배경까지 설정하면 선택한 아이템에 따라 나와 비슷한 음악 취향을 가진 다른 참가자의 플레이리스트를 추천받아 플로에서 해당 곡들을 청취할 수 있다.

마이 플로 페스티벌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플로 앱 설치나 이용권 구매 없이도 누구나 자유롭게 페스티벌 웹페이지에서 경험할 수 있다.

이새롬 드림어스컴퍼니 비즈니스본부장은 “음악 감상뿐 아니라 음악에서 파생되는 문화적 경험 전반을 내 취향의 연장선으로 적극적으로 향유·소비하는 MZ 세대의 특징에 착안하여 음악 아바타를 만들어 취향을 표현하고 공유하는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자신만의 음악 취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탐색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