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수산업 꿈나무들의 첫 걸음, 인천 귀어학교 제3기 20명 교육 시작

귀어 정책, 수산업 기초 이론, 현장실습 등 제3기 도시민 기술교육과정 교육

입력 2024-08-07 09:10

수산업 교육 입학식
인천 귀어학교 제3기 교육생들이 입학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귀어 어업인이 정책부터 다양한 수산기술까지 습득할 수 있는 인천 귀어학교 제3기 20명을 대상으로 수업이 시작됐다.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는 지난 5일 20명의 교육생과 함께 제3기 인천 귀어학교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3기 교육생들은 다음달 6일까지 총 5주간 이론교육과 현장 중심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1·2기 선배들과 우수 귀어인의 어촌 정착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교육생들에게 유익한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인천 귀어학교는 수산업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귀어 정책 및 수산업 기초 등 기본적인 이론 지식부터 현지 어업 실습(선외기 자가 정비 등)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어업인이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금까지 인천 귀어학교는 총 3기, 3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다양한 현장 중심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귀어를 희망하는 이들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김율민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소장은 “인천 귀어학교를 통해 교육생들의 안정적인 어촌 정착을 유도하고, 지속 가능한 어촌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