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거제시, 음식점 배달대행업체 위생관리 강화

입력 2024-08-14 09:27

거제시, 음식점 배달대행업체 위생관리 강화
배달음식의 식중독 사고 예방과 위생·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거제시가 음식점 배달대행업체에 운반 기구를 세척·소독할 수 있는 살균소독제와 소독물티슈를 지원했다. 거제시 제공.
배달앱을 통한 음식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배달음식 시장이 급증하고 있다. 배달음식의 식중독 사고 예방과 위생·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거제시는 음식점 배달대행업체에 운반 기구를 세척·소독할 수 있는 살균소독제와 소독물티슈를 지원했다.

음식이 위생적으로 조리돼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품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배달함 세척·소독을 위한 위생물품을 전달과 함께 손 씻기 등 개인위생·청결관리, 배달용 운반기구 등의 청결상태 확인 및 세척·소독방법, 음식오염주의·안전 포장·배달 등 배달종사자들이 지켜야 할 위생·안전관리 요령도 함께 안내했다.

시 관계자는 “식품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조리부터 소비되는 전 과정에서 식품 취급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위생적으로 조리하더라도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이 비위생적이면 식품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배달 대행업체들이 위생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안내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음식을 섭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