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동의과학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안전산업 박람회’ 참관

입력 2024-09-20 11:55

보도자료 사진
사진=동의과학대학교 제공
동의과학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는 최근 재학생들이‘2024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에 참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최신 안전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산업 전반에 걸친 안전 솔루션과 혁신 기술이 소개됐다.

학생들은 이날 박람회에서 첨단 소방 장비와 안전 관리 시스템 등을 직접 체험하며 현장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참관에서는 부산 고층 화재 시나리오에 기반한 안전 제품 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하고 실무적인 안전 대응 방안을 배울 수 있었으며 업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실무 지식을 넓혀 향후 진로에 대한 조언을 얻는 등 의미 있는 교류를 진행했다.

또한, 재학생들은 박람회 기간 중 동시에 개최된 ‘부산재난안전포럼’에도 참석했다. 이 포럼에서는 다양한 재난 관리 전문가들과 함께 부산 지역의 재난 대응 및 안전 대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학생들은 재난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참관에 참여한 학생은 “최신 기술과 장비를 직접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미래의 소방 안전 전문가로서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의과학대 소방안전관리과 조수범 학과장은 “학생들이 이론으로 배운 내용을 실제 산업 현장에서 확인하고 체험함으로써 더욱 깊이 있는 학습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의과학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는 이처럼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미래 소방 안전 분야를 이끌어갈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실무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 현장 방문과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부산=도남선 기자 aegookja@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