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인여대 관내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대상 ‘S-CCP’실시

인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2024년 위생 특화사업 S-CCP

입력 2024-09-20 12:24

경인여대 위생특화사업
인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내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S-CCP를 실시하고 있다. 경인여대 제공
경인여자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인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관내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S-CCP 「Seogu-Clean Children Project」를 실시했다.



20일 경인여대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어린이 급식소에서 자체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밝혔다.

또한 (사)대한위생사협회와 인천 서구 보건소 질병관리과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질 높은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바른 손 씻기 교육 세트’로 손 씻기 교구 대여뿐만 아니라 교사가 교구를 활용해 올바른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사)대한위생사협회와 공동 개발한 교육용 프레젠테이션 및 교사 지도안내서를 함께 지원했다.

인천 서구 보건소 질병관리과에서 교육 활동지와 교육 지원 물품을 제공했다.

인천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최향숙 센터장은 “S-CCP 프로그램을 통해 감염병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형성하고, 나아가 조리사·교사·원장 등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의 개인위생 인식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