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서강대산학협력단,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16-05-02 19:06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 브릿지사업단(단장 이태수)은 국가수리과학연구소(소장 박형주)와 ‘산업수학의 발전과 Math 스타트업 기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지난 28일 서강대 떼이야르관에서 진행되었으며, 협약식에는 서강대 김종락 수학과 교수와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조진환 산업협력연구부장 등이 참석하였다.

두 기관은 일반 R&D기업을 포함한 수학 관련 스타트업(Math Startup)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산학연 협력지원 프로그램 공유, 주요 프로그램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기술DB, R&D, R&BD 등 기술이전 및 사업화에 협력할 계획이다.

서강대 김종락 교수는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 브릿지 사업단은 기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과 산업에 대한 이해 및 수학적 지식을 겸비한 서강대 교수들이 공동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부가 가치 제품을 만드는 데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 협약과 관련해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조진환 부장은 “ 수학을 활용해 해결할 수 있는 산업현장의 문제를 발굴하고, 그 과정에서 수학 인재를 육성하며, 이들의 산업계 진출도 활성화시키는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강대,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서강대학교

김동홍 기자 khw090928@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