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여자 갱년기 증상,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과 '이것' 챙겨야

입력 2017-11-22 16:20

72

 

여성이 중년기에 접어들어 40대 즈음이 되면 폐경이 찾아오고 다양한 신체변화가 일어난다.

 

특히 호르몬 변화로 인해 안면홍조가 나타나거나 열감이 발생하고 식은땀을 흘리는 등 여자 갱년기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더 나아가 근육통이나 발작성 흥분이 나타나기도 하고 갱년기 불면증이나 우울증으로 번질 수도 있다.

 

갱년기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불편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게 된다. 따라서 극복하고자 하는 자발적인 노력도 필요하다.

 

갱년기 약이나 호르몬 주사를 통해 치료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부작용에 대한 우려 때문에 안전한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법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다. 대게는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데, 이는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발생하게 되는 갱년기 증상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대표적으로 갱년기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음식에는 석류가 있다.

 

석류는 ‘엘라그산’을 함유하고 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음식으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지금까지 공개된 석류 효능은 굉장히 다양한데 특히 비타민B1, B2, C를 포함하고 있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석류에는 알맹이와 씨가 무수히 많기 때문에 과일 자체로 꾸준히 섭취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럴 경우 석류를 포함하고 있는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하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더플로레 ‘갱년기여성 N 미작’은 석류 재배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자라난 국내산 석류를 원료로 사용한 프리미엄 여성 갱년기 영양제 제품이다. 석류추출물과 관련하여 국내 처음으로 식약처에서 기능성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를 사용하여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

 

더불어 MSM(식이유황)과 크랜베리, 비타민미네랄혼합분말, 갈대뿌리추출분말, 당귀추출분말, 마카추출분말, 산수유추출분말, 천궁추출물분말 등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원료까지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제품의 강점이다.

 

관계자는 “개별포장 되어 위생적이고 알약 사이즈가 작아 목넘김이 수월하다”며 “석류를 상징하는 빨간색 패키지에 밴딩 처리가 더해져 선물용으로 적합하고, 간편하게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어 중년 여성들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