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이번엔 역사! '숏터뷰' 제작사 버킷 신작 '황제성의 초필사(史)기'

입력 2018-02-01 17:17

초필사기 - 황제성 1
버킷아이엔씨가 최근 개그맨 황제성이 출연하는 역사 콘텐츠 ‘황제성의 초필사(史)기를 선보였다.(사진 제공=버킷아이엔씨)

 

SNS의 인기 콘텐츠 ‘양세형의 숏터뷰’, ‘박나래의 복붙쇼’를 제작한 모바일 컨텐츠 전문 제작사 버킷아이엔씨(이하 버킷)가 새 프로그램 ‘황제성의 초필사(史)기’를 지난달 29일 첫회를 선보였다.

프로그램은 친근하고 때론 능청스러운 캐릭터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황제성이 다양한 장소에 찾아가 역사 이야기를 전달하는 리얼 현장 어택 형식의 한국사 콘텐츠다.

‘황제성의 초필사(史)기’는 ‘양세형의 숏터뷰’, ‘박나래의 복붙쇼’의 인기 공식을 그대로 따른다. 앞서 두 프로그램의 성공 요인은 양세형의 캐릭터를 활용한 독특한 인터뷰 장치와 구성 그리고 분장과 인물모사에 강한 박나래의 장점을 잘 살렸다는 데 있다. 황제성도 분장과 특유의 재치있는 말투로 사람들이 모인 장소에 예고 없이 찾아가 다소 무겁게 느껴지는 역사를 재미있게 소개한다.

‘황제성의 초필사기’와 ‘마이벌스데이(my VERSE. day)는 EBS의 새로운 모바일 콘텐츠 브랜드인 ‘MOMOe’를 통해 매주 한 편씩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공개된다.

한편 지상파 방송국 출신 PD들이 만든 회사 버킷은 현재 ‘황제성의 초필사기’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이미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자유시 낭독 퍼포먼스 ‘마이벌스데이(my VERSE. day)’도 제작 중에 있다.

김동민 기자 7000-ja@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