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후마니타스암병원 뷰티클리닉, 재능기부 현판식 진행

입력 2018-11-13 16:47

0
경희 후마니타스암병원 뷰티클리닉 기부자 현판식 진행 (사진제공=경희의료원)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은 지난 9일 암병원 6층 국제회의실에서 뷰티클리닉 기부자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기부는 후마니타스암병원 뷰티클리닉에서 활용된다. 뷰티클리닉은 가발, 헤어컷, 메이크업 등 병원 내 미용실 개념을 접목한 공간이다. 암 환자는 치료과정에서 모발 손실, 체중 감소 등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겪는다. 뷰티클리닉은 암 환자의 외모변화가 스트레스로 작용한다는 경험사례를 바탕으로 심적, 외적인 부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개설했다. 모든 서비스는 무상으로 제공된다. 기부품목은 가발(잇츠어위그, 가발나라), 뷰티&헤어(연성대학교), 미용기기&화장품(지온메디텍, 닥터메종)이다.

후원물품은 재능기부로 환자에게 전해진다. 후마니타스암병원은 재능 기부자 9명을 뷰티심리치유마스터로 임명했다. 미용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뷰티심리치유마스터는 암 투병 후, 삶의 질을 회복시키기 위한 차별화&다각화된 프로그램을 완성했다. 암 환자는 외적 아름다움을 되찾기 위한 한 차원 높은 치유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정상설 암병원장은 “뷰티클리닉은 암 환자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꿔가는 첫걸음”이라며 “환자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의료의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는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노은희 기자 selly215@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