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KCC, 학업 집중도 향상을 위한 학교 만들기 나서…천장재 기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8-12-18 09:17

ㅈ
지난 17일 천장재 지원사업 협약식에 참석한 KCC 및 여흥초등학교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CC)

 

최근 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학습권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학교들이 건물 개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학교에 따라 교실 증축 및 외벽 보수, 내진 보강 등 다방면에서 공사가 진행되며 노후한 천장재를 교체하는 학교도 늘고 있는 추세다.



KCC는 학생들의 학업 집중도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경기도 여주시 소재 여흥초등학교와 이포중학교에 우수한 흡음 성능의 천장재를 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와 관련 KCC는 지난 17일 여흥초등학교 및 이포중학교에서 학생들의 깨끗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구축과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기능성 불연 천장재인 ‘마이텍스’ 및 ‘석고텍스’를 기부하기로 했다.

이번에 KCC가 공급하는 마이텍스는 무기질 섬유를 주원료로 사용해 석고 시멘트로 만든 천장재에 비해 흡음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학생들이 학습 정보를 습득함에 있어 시각적 정보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청각적 정보인 만큼, 실내 공간에서는 의도했던 음성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소리를 흡수하여 울림현상을 줄여주는 흡음성이 매우 중요하다.

좁은 욕실에서 벽면 타일에 음이 쉽게 반사돼 울리면서 명확하게 알아듣기 어렵듯, 교실 안팎의 잡음을 현저히 줄임으로써 학생들은 선생님의 목소리를 더욱 또렷이 들을 수 있고 학업 집중도 역시 자연히 올라가게 된다. 거의 해마다 되풀이 되는 수능 영어 듣기평가에서의 잡음 및 울림 문제 현상도 줄일 수 있다.

석고텍스는 실용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보급형 천장재다. 가볍고 재단이 쉬운 데다 친환경성 및 불연성을 모두 충족한 제품이다. 특히 석고보드를 주재료로 하기 때문에 온도나 습도가 변해도 변형되지 않아 시공 후 뒤틀릴 염려가 없다. 활동성이 많은 학생들이 학교 복도 등 교실 외 공간들에서도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CC는 이번 천장재 기부를 통해 면학 분위기를 높여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학교는 학생들이 오랜 시간 생활하며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공간인 만큼 자녀의 건강과 학습 환경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며 “친환경적이면서도 쾌적한 학습 환경을 만들어줄 천장재를 지원함으로써 학부모 및 학교 관계자들이 모두 안심할 수 있고 학생들 또한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학교 천장재 보급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미래의 사회를 만들어나갈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전혜인 기자 hy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