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투썸플레이스, 아로마노트 판매량 30%↑…‘원두 이원화’ 서비스 통했다

입력 2019-09-06 09:01   수정 2019-09-06 09:01



투썸플레이스 TV광고 남주혁
투썸플레이스 TV광고 남주혁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진행해오고 있는 ‘원두 이원화 서비스’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6일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원두 이원화 서비스’는 고객이 개인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원두를 선택하여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 방식이다. 두 가지 원두 블렌드인 진한 풍미의 ‘블랙그라운드’와 화사한 산미가 두드러지는 ‘아로마노트’ 중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5월 말 배우 남주혁을 모델로 ‘블랙그라운드’편과 ‘아로마노트’편 두 가지 버전의 TV 광고를 온에어 하고, 자사 공식 유튜브를 통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본 광고는 공개 이후 현재까지 유튜브 누적 영상 조회 수 148만 뷰를 넘어서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아로마노트 판매량도 TV광고가 온에어 되기 전과 비교해 30% 증가했다. 두 가지 원두의 각기 다른 컨셉을 담은 TV 광고 영상이 주목 받으면서 ‘원두 이원화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인지도가 높아져 긍정적 효과를 불러온 것으로 풀이된다.



투썸플레이스의 TV 광고 배경 음악(BGM)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광고 온에어 당시 광고음악에 대한 관심이 핫이슈로 떠오르며, 해당 곡의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음반사가 음반을 발매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브랜드의 감성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좋은 반응으로 돌아온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기분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투썸플레이스의 원두이원화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양길모 기자 yg10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