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블록체인 기업 시그마체인, 신개념 보상시스템 선봬

입력 2019-09-17 11:28

블록체인 기업 시그마체인, SNS메신저 ‘스낵’에 신개념 보상시스템 구축



스낵 포크 방탄


블록체인 기업인 ㈜시그마체인이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 ‘스낵(SNAC)’에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등 신개념 보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탈 중앙화 SNS 플랫폼을 지향하는 ‘스낵’은 메신저와 뉴스피드 기능이 결합된 블록체인 기반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메신저다. 스낵은 피드(페이스북), 채팅(카카오톡)을 기본으로 베팅 3종 서비스(베스트피드, 포크, 게임) 및 코인지갑, 마켓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스낵은 음성톡, 번역, 영상라이브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스낵’앱과 웹에서 동시에 런칭한 ‘포크’와 ‘게임’, ‘동영상 광고’ 서비스는 재미 요소와 함께 다양한 보상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중 ‘포크’는 “YES or NO, 둘 중 하나만 콕 찍어라”는 베팅 게임이다.정치, 화제인물, 각종 이슈 등에 대한 의견들로 포크를 이용자가 직접 만든다. YES or NO 둘 중 한 곳에 베팅 후 리뷰를 달아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알아볼 수 있는 이슈메이커 게임이다. 베팅 기간동안 YES or NO 한쪽의 베팅 금액이 크고 베팅 참여자가 많은 쪽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또한 ‘스낵’은 동영상을 올리는 사용자와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가 모두 공평하게 일대일로 수익을 나누어 갖는 ‘동영상 광고’ 서비스를 선보였다. 수익 배분이 적고 복잡한 유튜브, 보상이 없는 페이스북 등 기존의 SNS와 달리 스낵은 업로더와 시청자간 일대일의 공평한 수익 구조가 최대 장점이다. 유튜브를 통한 수입 창출이 가능해지자 인플루언서가 탄생하고 유튜버가선호 직업으로 떠올랐지만 사실상 수익을 창출하는 유저는 많지 않다는 게 한계다. 반면 스낵의 ‘동영상 광고’ 서비스는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공평하게 가져가는 민주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스낵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이를 추천하는 회원 모두에게 정확하게 보상을 지급하는 ‘보상시스템’을 가졌다는 것”이라며 “수익을 생태계 구성원과 모두 공정하게 나눈다는 블록체인의 핵심 정신을 시스템으로 구현했다”고 말했다.

유저들은 스낵 앱을 통한 여러 경로와 다양한 활동을수행하면서 스낵을 보상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2000스낵, 최초 1회), 해시태그 (500스낵, 가입 입력시 최초 1회), 친구 초대(1000스낵,무제한), 발자국(100스낵)을 비롯해 콘텐츠 제작 및 광고 시청, 베팅, 투표 등의 활동 시에 지급된다. 사용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4개 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더 늘어날 전망이다.

강창동 기자 cdkang1988@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