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김학도 이사장, 장마철 연수원 건설현장 안전점검 나서

입력 2020-07-23 15:32
신문게재 2020-07-24 18면

김학도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23일 충남 천안시에 건립중인 충청연수원 건설현장을 찾아 주요 작업장과 시설에 대해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23일 장마철을 맞아 충남 천안시에 건립중인 충청연수원 건설현장을 찾아 주요 작업장과 시설 등을 둘러보며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날 김 이사장은 추락 위험, 협착 사고, 화재 발생 등 안전사고 위험요인을 점검했다. 또 공사장 주변 지반 침하 발생가능 여부, 배수시설 정비 상태, 강풍대비 가설구조물 결속상태, 안전난간과 낙하물 추락방지 안전시설, 작업자 보호구 착용 등을 확인했다.

특히 김 이사장은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요 작업장의 안전성을 수시로 확인하고 안전조치가 미흡한 부문은 즉시 개선해 사고발생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김 이사장은 “직원들에게는 안전한 근로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들은 안심하고 중진공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기관을 운영할 것”이라며 “안전한 중진공, 안전한 중소벤처기업, 안전한 대한민국이라는 전략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진공은 지난해 안전을 기관 핵심가치에 반영해 안전 중심의 조직 및 시스템 정비, 중소벤처기업 산재사고 감축을 위한 신규 지원제도 개발, 지역사회 재난 대응력 제고를 위한 대국민 안전인식 개선 활동 등을 통해 안전중심 기관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유승호 기자 peter@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