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함안군, 지역특산물 샤인머스켓 홍보마케팅 강화...이마트 등 전국 25개 매장 판촉행사 실시

입력 2021-10-30 10:22

함안 ‘샤인머스켓’대대적인 소비자 홍보 나서
함안군이 지난 2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e-마트 성수점을 포함한 전국 25개 매장의 기획·판촉행사를 통해 지역 고소득 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는 함안포도(샤인머스캣) 알리기에 나섰다. 사진제공=함안군.

 

경남 함안군이 지역 특산물인 함안포도(샤인머스캣) 홍보마케팅 활동에 팔을 걷어붙였다.

 

경남 함안군은 지난 2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e-마트 성수점을 포함한 전국 25개 매장의 판촉행사를 통해 지역 고소득 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는 함안포도(샤인머스캣) 홍보마케팅에 나섰다고 밝혔다. 

군은 기획·판촉행사 시작날인 지난 29일 e-마트 창원점에서 이광섭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군 관계자, 농협중앙회, 삼칠농협, 함안조공, 생산자 등이 참여해 샤인머스캣을 비롯한 함안 과수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또한, 샤인머스켓을 소비자와 유통시장에 각인시키고 지역대표 과수 품목인 단감을 행사장에 전시·판매함으로써 함안 과수 알림의 장을 마련했다.

그간 함안군에서는 최근 재배면적이 급증하고 있는 ‘샤인머스켓’을 타지역과 차별화된 ‘스타 작목’으로 육성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농가조직화, 고품질 재배교육, 선진지 견학, 품질향상 농자재 보급 등을 실시했다.

김성희 과수화훼담당은 “재배면적이 급증하고 있는 샤인머스켓의 유통단계 축소 및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e-마트와 직거래를 추진하겠다”며 “또한, 생산량 급증에 따른 가격하락에 대비한 수출활로 개척을 위해 농촌진흥청 국비 시범사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