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재능대 전국창업경진대회서 교육부장관 인증서 획득

바이오융합 특화동아리 DBT-Flex, SPR-Flex, 기술개발 성과 인정

입력 2023-11-23 14:27

재능대
재능대 취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전국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능대 제공




재능대학교 취창업진로동아리가 최근 교육부 주관 전국창업경진대회인 ‘2023 학생 창업유망팀 300’에 참가해 교육부장관 인증서 획득과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3일 재능대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동아리는 바이오융합기술 특화동아리인 ‘DBT-Flex’와 ‘SPR-Flex’(디디털바이오테크과 남정훈·한병조 지도교수)로 교육트랙과 성장트랙에서 우수성과를 인정받았다.

SPR-Flex 팀(컴퓨터시스템과 안태현·이경수, 간호학과 윤서영·최세희)은 ‘수질지표미생물 모니터링을 위한 고감도 바이오센서기술’ 아이템으로 교육부장관 인증서와 함께 2023 산학협력 엑스포 학생창업 페스티벌에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수상 결과에 대해 SPR-Flex 안태현 학생은 “조원들과 함께 노력해 우수한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경험으로 관련 연구에 더욱 매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DBT-Flex 팀(컴퓨터시스템과 김민지·장국현·박영근·신경환·이경민)은 ‘고흡수성 입자 기반 식물유래세포 외 소포체 동적농축 기술개발’을 아이템을 선보여 교육부장관 인증서를 획득했다.

경진대회에 참여한 박영근 학생은 “팀원들 모두 각자의 역할을 다 해주었다”며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남정훈, 한병조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재능대학교는 학생들의 자율적인 취창업역량강화 활동을 위해 취창업진로동아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재능대학교 취창업진로지원센터는 2023년 총 18개 학과, 23개 동아리를 지원 중이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