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산청군, 지역 꿈나무 양성 위한 후원 줄이어

신세계건설·산청읍농촌중심지위원회·㈜코팅코리아, 산청군향토장학회에 각 300만원 기탁

입력 2023-12-21 14:36

산청군향토장학회 기탁 신세계건설
신세계건설이 21일 산청군청을 찾아 산청군향토장학회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산청군 제공.
연말을 맞아 산청군 지역 꿈나무들을 위한 따듯한 손길이 어어지고 있다.



신세계건설, 산청읍농촌중심지활성화주민위원회·산청읍주민바리스타회, ㈜코팅코리아가 21일 산청군청을 찾아 산청군향토장학회에 각 3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2017년부터 7년째 산청군향토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는 신세계건설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산청읍농촌중심지활성화주민위원회 및 산청읍주민바리스타회는 지난 10월에 열린 산청한방약초축제에서 ‘약초정원카페’를 운영해 번 수익 300만원을 기탁하게 됐다.

전북 김제에 위치한 ㈜코팅코리아는 폴리에틸렌 내·외면 코팅 수도강관(PFP) ‘2023 WATER KOREA’에 참여해 친환경 수도관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매년 성장해오고 있다.

김규봉 대표는 “이번 기탁을 통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열중해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정현 위원장과 송준 대표는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산청의 미래를 이끌 인재 육성에 일조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 발전의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했다.

최규호 대표는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위해 정진하는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 및 우수한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산청 지역 학생들이 미래를 책임지는 선구자로 우뚝 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