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투자자교육협의회, '교원 대상 금융투자 직무연수' 참가자 모집

입력 2024-06-07 09:57

clip20240607094453
(사진=금융투자협회)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가 서울 지역 초·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실시하는 금융투자 직무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본 직무연수는 ‘금융투자와 자본시장(전문)’ 과정으로 금융환경 변화와 자본시장, 금융투자상품에 관한 교원들의 이해도를 제고해 청소년 금융경제교육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연수는 하계 방학 중에 실시하며 이수자에게는 서울시교육청이 인정하는 연수 학점(2학점)이 부여된다.

교육내용은 학교 금융경제교육의 필요성, 금융투자상품, 새로운 금융 트렌드, 자본시장분석과 투자전략 등 자본시장 관련 금융지식과 교육기법 위주로 진행된다.

강사진은 염승환 LS증권 이사와 김동엽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상무 등 업계 최고 전문가로 구성해 금융투자에 대한 이해와 실물경제 흐름에 대한 현장감 있는 내용을 접할 수 있다.

교육과정의 연수비용은 전액 무료로 1기와 2기 두 차례에 걸쳐 각 5일(30시간) 간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10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정원은 각 기수당 30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한재영 금융투자교육원장는 “금융경제교육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이고자 차별화된 커리큘럼 구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본 연수를 통해 금융투자에 대한 교사들의 역량을 한층 더 제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재영 기자 noh@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