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한국생활개선사천시연합회, 한마음대회 개최

탄소중립 실천 선언

입력 2024-07-20 14:44

브릿지경제신문
한국생활개선사천시연합회는 지난 18~19일까지 회원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한국생활개선사천시연합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사진=사천시)
한국생활개선사천시연합회는 지난 18~19일까지 회원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한국생활개선사천시연합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농업여건을 극복하고 회원 상호 간 단합과 결속을 다져 지역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생활개선회 사물놀이팀의 ‘아주미’ 공연을 시작으로 우수회원 표창·라인댄스 공연·한마음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탄소중립 실천 선언으로 2050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을 선언했다.

특히, ‘웰 다잉! 내 마음 사용법’을 비롯한 도시농업과 건강한 먹거리, 전통공예 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도 진행해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동식 시장은 “농촌의 가치와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항상 노력하는 생활개선회 회원들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한마음대회가 소중한 배움의 기회가 되고 서로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인녀 회장은 “회원들의 결속과 우의를 다지는 것은 물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농촌여성리더로서 농업과 농촌의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는 단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