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4 늘봄학교 미래형·맞춤형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남양주 총 68개 초등학교 1,154명의 학생 및 665명의 학부모 참여 예정

입력 2024-07-27 15:20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4 늘봄학교 미래형·맞춤형 여름방학
2024 늘봄학교 미래형·맞춤형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27일구리아트홀에서 상연하는 가족뮤지컬 ‘아빠의 4중주’ 관람 행사를 시작으로 3개의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늘봄학교 사업 중 하나인 ‘미래형·맞춤형 프로그램’의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미래형·맞춤형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사회에 대비한 디지털 교육 ▲학생성장 수준별 맞춤교육 ▲사교육 수요가 높은 체육·문화·예술 프로그램 ▲학생·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설 등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늘봄학교 활성화 사업이다.

이번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공연 관람) 프로그램 ▲지역 특화 승마 체험 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마술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포함해 운영된다.

7월 27일 공연 관람 행사를 포함해 오는 8월 12일까지 운영되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에 남양주 지역 총 68개 초등학교 1154명의 학생들과 665명의 학부모가 참여할 예정이다.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친화, 지역 자원 활용,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 중에도 중단없이 질 높은 늘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학생과 학부모가 가족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기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외에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학생 성장·발달을 위해 제공하는 종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2학기부터 모든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남양주=최달수 기자 dalsu011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