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심상택 제3대 이사장 취임

“조직의 확대 등 환경변화에 능동적 대응”

입력 2024-08-14 09:15

한수정 심상택 이사장2
한수정 3대 이사장 심상택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13일 국립세종수목원 대강당에서 심상택 제3대 한수정 이사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신임 심상택 이사장은 1991년 공직에 입문한 뒤, 산림청에서 30여년 간 동부지방산림청장, 산림보호국장, 산림산업정책국장, 산림복지국장 등 주요보직을 역임하며 산림보호와 산림산업 발전에 힘써 온 산림행정 전문가다.

심상택 이사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조직의 확대 및 기관의 역할 증대 등 변화하는 환경에 맞게 기관의 미래방향을 설정하고,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공성과 책임성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심상택 이사장은 “수목원·정원 플랫폼 기관으로서 지속가능한 지역상생 및 민?관 ESG 협력사업 추진 등을 통해 국민, 지역, 민간기업 등과의 상생·발전을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심상택 이사장은 이어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산림생물자원의 현지내·외 보전, 정원문화와 산업 진흥 등 기관 고유업무를 보다 내실있게 추진해 국정과제인 기후변화 대응, 산림생물다양성 증진 등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2017년 출범 후, 현재 3개 기후·식생대별 국립수목원(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을 운영 중이다.

세종=윤소 기자 yso664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