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NHN에듀, 메타버스 기반 경제·금융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8-23 13:29

nhn
협약식에서 이장원 NHN에듀 원더버스 CSO(오른쪽)와 송용훈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왼쪽)이 참석했다. (NHN에듀 제공)

 

엔에이치엔 에듀(NHN Edu)는 KB금융공익재단과 메타버스 기반의 경제·금융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3월 공식 런칭한 NHN에듀의 원더버스는 메타버스 기반 학습경험 플랫폼(LXP)으로 3D 그래픽으로 가상세계를 구현해 몰입감을 키웠고, 스토리텔링 중심의 교육 콘텐츠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사용성 검증 연구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경기도교육청을 필두로 전국의 학교로 순차적인 도입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강점을 가진 분야인 에듀테크와 경제·금융 교육 분야의 시너지를 도모하고자 체결됐다. KB금융공익재단이 쌓아 온 교육 노하우를 첨단 IT기술로 구현한 원더버스 플랫폼에 탑재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이다. 양사는 원더버스에서 KB금융공익재단의 대표 프로그램인 ‘KB 스타 경제교실’을 들을 수 있도록 구현하는 것을 시작으로 학년별·수준별 맞춤형 경제·금융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특히 도서산간 지역에서도 원더버스에 접속해 은행을 방문하고, 저축과 투자의 개념을 공부하는 등 시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즐겁게 경제·금융을 접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기반의 콘텐츠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한편 NHN에듀는 올 2학기부터 실제 수업에서 원더버스를 본격적으로 활용함에 따라 AI코스웨어를 강조한 공교육 사업에도 집중한다. 원더버스는 NHN에듀의 학교 운영 서비스 아이엠티처와 결합상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프로모션에 나선다.

나유진 기자 yujin@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