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액티브 시니어] "사당 만남의 공원에서 어르신 건강도 챙기세요"

동작구, '어르신 건강파크' 환경 개선 공사 마치고 운영

입력 2024-01-11 13:07
신문게재 2024-01-12 12면

1704461939166~01~01~01
동작구가 사당 만남의 공원에 조성한 '어르신 건강파크'.(사진제공=동작구)

 

동작구가 사당 만남의 공원에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한 ‘어르신 건강파크’를 조성하고 올해 1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해 사당 만남의 공원(사당동 1043-14) 내 경사로 평탄 작업, 어르신 맞춤 운동기구 설치, 보도 경계석 정비 등 전반적인 환경 개선 공사를 완료했다


동작구의 ‘어르신 건강파크’는 서울형 어르신 놀이터로 어르신들의 신체 여건에 적합한 야외 운동기구 설치 및 무릎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바닥 탄성재 포장 등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운동을 즐기는 공간이다. 특히 노인 인구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동작구 ‘어르신 건강파크’는 누구나 쉽게 야외활동을 할 수 있어 고령친화적 환경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위한 장기판 설치 등 어르신복지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소통과 교류의 장소가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에 조성을 마친 어르신 건강파크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즐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여가활동을 잘 즐길 수 있는 인프라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어르신행복콜센터’를 개소한데 이어 ‘어르신 행복 콜택시 사업’도 도입하고, 올해엔 경로당에 맞춤형 헬스케어 기구를 확충할 계획도 하고 있다.


윤상도 명예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