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갓 구운 책] 새로운 시대, 가장 압도적인 경쟁력! 나만의 ‘시그니처’

입력 2020-05-23 18:00

x9791130629476
시그니처 | 자기다움을 만드는 7가지 심리 자산 | 이항심 지음(사진제공=다산북스)

소문난 맛집에는 ‘시그니처’ 메뉴가 있다. 각종 브랜드나 상품 역시 그 정체성을 대표하는 ‘시그니처’들이 있다.



오롯이 나로 서기, 진정한 나 찾기, 나 자신 사랑하기(Love Yourself) 등에 집중하고 있는 요즘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저마다가 가진 시그니처의 가치는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아직은 찾지 못했지만 혹은 찾았어도 어떤 ‘이유’로 외면하고 있는 ‘시그니처’의 가치를 일깨우는 책이 출간됐다. 저자는 진로심리학 및 긍정심리학 전문가 이항심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전공 부교수다.

책은 인공지능(AI)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불확실의 시대 등의 미래 성장동력이자 희망을 “우리 안의 보석같은 시그니처”라고 규정한다.

‘새로운 일의 시대가 온다’ ‘시그니처를 키우는 심리자산이란’ ‘심리자산은 어떻게 길러지는가’ ‘시그니처를 확장하기 위한 마인드셋, A.I. 하라’ 4개부에 ‘나 다움’을 만드는 7가지 심리자산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책은 토스의 이승건 대표, 스타일셰어 윤자영 대표, 글로우 레시피 사라 리 대표, 옐로독 제현주 대표, 크래프톤 장병규 의장, 레드테이블 도해영 대표 등 시그니처 프로젝트에 참여한 12인의 사례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나만의 시그니처로 성공한 사람들의 7가지 비밀을 7개장에 나눠 설명하고 있는 2부는 장마다 ‘심리 자산 키우기 훈련’을 할 수 있는 페이지를 마련하고 있다.

AI로 인해 급변하는 일에 대한 패러다임, 보이지 않는 가치, 나를 드러내는 용기 등의 시대에서도 살아갈 수 있는 압도적인 경쟁력은 결국 ‘나만의 시그니처’다.

허미선 기자 hurlki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