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금호피앤비화학-동성케미컬 합작사, 'PF보드' 메이커 첫걸음

디앤케이켐텍, PF보드 단열재 생산 본격화

입력 2023-09-25 15:46

사진1_디앤케이켐텍_사업장1
디앤케이켐텍 사업장 전경(사진제공=디앤케이켐텍)
디앤케이켐텍(D&K켐텍)은 금호석유화학 건자재 브랜드 휴그린을 통해 단열재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디앤케이켐텍은 지난 2020년 1월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 금호피앤비화학과 동성케미컬이 절반씩 지분을 투자해 설립한 PF보드(페놀폼 단열재) 전문 제조기업이다. 지난해 하반기 충청남도 예산일반산업단지에 원료 설비 및 발포 공장 건설을 완료하고 이번 상업화 개시를 위해 제품 생산 시운전을 진행해 왔다.

디앤케이켐텍의 기능성 PF보드는 금호석유화학 휴그린을 통해 출시되며 성능과 목적에 따라 ‘휴그린 PF보드’(준불연), ‘휴그린 PF보드 Core’(심재준불연) 등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휴그린 PF보드의 열전도도는 건축용 일반 유기 단열재 중 최고 수준이며, 심재준불연 제품은 건물 외벽 및 필로티 등에 사용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디앤케이켐텍 관계자는 “지난해 국토교통부의 ‘건축자재 등 품질인정 및 관리기준’ 고시 등 준불연 소재 관련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기존 우레탄폼이나 폴리스티렌 등의 단열 소재 수요가 점차 PF보드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맞춰 회사는 품질 및 친환경 인증 취득을 준비하고 생산 설비 증설 역시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수화 기자 dosh@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