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천안시의회, 제3기 어린이의회 정책제안 발표회 및 수료식

입력 2024-09-20 11:12
신문게재 2024-09-20 16면

천안시의회 제3기 어린이의회 수료식
제3기 천안시 어린이의회 정책제안 발표 및 수료식




천안시의회는 19일 어린이 의원 26명이 참여한 ‘제3기 천안시 어린이의회 정책제안 발표회 및 수료식’ 등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제3기 천안시 어린이의회는 관내 어린이들의 민주시민 역량과 리더십 강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표로 7월 22일 발대식을 가졌다. 이후 약 3개월간 정책개발, 입법절차, 회기기법 등 지방의회 관련 교육과 의정 체험활동을 체험, 수행하면서 민주적 의사결정 절차를 배우고 지방의원 모의활동(role-playing) 등을 경험했다.

특히 이번 어린이의회는 기존 정책발굴 교육에 더해 국회 견학을 통한 역량강화 교육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의정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장래 천안시를 이끌어 갈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더 큰 비전과 희망을 심어주며 참여한 어린이 의원과 학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행금 의장은 “이번 어린이의회 경험을 통해 여러분들이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에 대해 한층 더 이해했으리라 기대한다”라며 “어린이의원 여러분들이 앞으로 천안의 미래를 더욱 밝게 이끌고 갈 것으로 굳게 믿는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어 “저를 비롯한 천안시의회의 27명 의원들도 어린이의원 여러분들의 당당한 모습을 응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의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천안= 김창영 기자 cy12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