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오늘의 홍성군 뉴스]홍성자활센터, 복지부 평가 ‘전국 최고’

가을국화와 함께한 서해랑길 63코스 플로깅 ‘성료’

입력 2023-10-25 10:32
신문게재 2023-10-26 15면

홍성지역자활센터
홍성지역자활센터 전경
◇홍성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성과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충남 홍성지역자활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1~2022년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자활성과, 사업단 운영성과, 자활기업 운영성과, 센터운영, 외부자원연계·지역사회사회기여 및 협력, 사업개발 등 6개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가운데, 홍성지역자활센터는 전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국 228개 지역자활센터 중 최우수기관으로 꼽혔다.

자활센터는 2003년 설립 이래 푸드사업단, 찬들누룽지사업단과 사회서비스형으로 빨래방사업단, 공예사업단, 주거편의사업단, 부품사업단, 종합사업단 등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내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활·자립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 지역자활센터와 함께 근로능력이 있는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게 체계적인 자활 서비스를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자활 의욕을 고취 시키고, 자활교육과 자활일자리 제공을 통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을 위한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일원 복지정책과장은 “홍성지역자활센터의 최우수기관 선정은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을 위한 홍성군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저소득층의 자립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홍성 서해랑길 63코스 플로깅1
홍성사랑국화축제&김장재료전 축제
◇홍성사랑국화축제와 함께하는 서해랑길 63코스 플로깅 ‘성료’

홍성군 홍주문화관광재단은 24일 남당항 해양분수공원에서 개최된 홍성사랑국화축제&김장재료전과 함께하는 ‘걷깅, 줍깅, 플로깅’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걷깅, 줍깅, 플로깅’캠페인은 서해랑길 63코스를 산책하며 감상하고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행사로, 홍성사랑국화축제&김장재료전 행사장 안에 위치한 부스를 찾아 신청 등록 후 서해랑길을 걸으며 쓰레기 줍기 등의 활동하는 모습을 촬영해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오는 27일에는 쓰레기를 주워 수거한 뒤 잎사귀 스티커를 받아 나무그림에 붙여 사진 촬영 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함께 그린(Green) 나무’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건환 홍주문화관광재단 대표는 “아름다운 바다, 풍족한 해산물과 함께하는 홍성에 방문하시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드넓은 갯벌과 황홀한 일몰을 즐기시기 바란다”며 “소중한 우리 자연을 느끼고 보호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해랑길은 전남 해남 땅끝 탑에서 인천 강화를 연결하는 109개 코스, 1800km의 걷기 여행길로 서쪽(西)의 바다(파도)와 함께(랑) 걷는 길을 의미하며, 이 중 홍성은 서해랑길의 63코스에 자리하고 있다.

홍성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체비지 매각부지
홍성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체비지 매각부지
◇홍성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체비지 매각

홍성군은 고암리 일원에 추진 중인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지구내 잔여 체비지를 다음달 7일부터 선착순 수의계약으로 매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의계약 대상 매각 토지는 지난해 7월부터 4차례에 걸친 일반공개경쟁 입찰 후 유찰된 잔여 준주거용지 7필지, 일반상업용지 5필지, 전체 12필지(11,087.7㎡)이다.

매각방법은 수의계약으로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공고기간 후, 11월 7일부터 매각완료시까지 선착순으로 매수신청서를 홍성군청 도시재생과로 제출하고 제출한 당일에 계약보증금 10%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매각 공고하는 토지는 2024년 말 준공 예정으로 사업이 진행 중에 있어 잔금 납부 후에도 등기는 준공 후 진행됨을 유의해야 한다. 다만 준공전 토지 사용승인과 건축행위는 택지조성 및 기반시설 여건에 따라 사업시행자의 허가 후에 사용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체비지 수의계약 매각공고는 매수신청서 제출 당일에 계약보증금을 납부해야 계약대상자로 결정됨에 따라 신청 시 필요사항을 사전에 꼼꼼하게 확인하고 매수 신청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 체비지 매각금액, 위치도, 지구단위계획 등 자세한 사항은 공고기간에 군청 누리집 공고·고시에 게재될 예정이며, 체비지 수의계약 매각과 관련한 사항은 군 도시재생과 도시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김창영 기자 cy12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