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국제개발협력 전문지 ‘매거진 코이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2년 연속 수상

입력 2023-11-24 11:07

[사진] MAGAZINE KOICA VOL.3 표지
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가 발행하는 국제개발협력 분야 전문지 ‘매거진 코이카(MAGAZINE KOICA)’가 24일 한국사보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24일 코이카에 따르면 지난해 창간사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매거진 코이카’는 올해 전자사보(웹진) 부문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매거진 코이카’는 개발도상국 원조 관련 심층 정보와 동향, 코이카 사업 소식 등을 매달 웹진과 SNS를 통해 알리고 있으며, 반기별로 인쇄 발간물을 발행하고 있다. 콘텐츠는 우리 정부 공적개발원조(ODA) 정책 방향과 코이카 ODA 사업 등 국민과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ODA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ODA 관련 정보를 인포그래픽, 인터뷰, 전문가 기고문, 동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해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국내외 정부와 학계, 해외 원조 사업 관계자, 민간기업, 대학생 등 12만 7000여 명이 구독 중이다.

‘매거진 코이카’는 국·영문으로 발행되는데, 특히 영문판의 경우 우리나라 ODA 사업의 성과와 정책 등을 현지 정부, 국제기구, 유관기관 등에 알려 협력국과의 우호적인 관계 형성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장원삼 코이카 이사장은 “우리나라의 ODA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만큼, 매거진 코이카가 일반 독자부터 관련 종사자까지 모두 귀 기울일 수 있는 개발협력 전문 매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화숙 기자 hsshin08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