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오비맥주, ’한국유통대상’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입력 2023-12-22 10:24

clip20231222102412
2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이근창 오비맥주 가정채널 영업총괄 부사장(왼쪽), 이경호 북서수퍼지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는 2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상생·협력 부문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한국유통대상은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된다. ‘상생협력’, ‘ESG 확산’, ‘서비스혁신’ 등 10개 부문에 대해 정부와 학계, 유관기관, 연구기관 등 유통산업관련 전문가 위원들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오비맥주는 맥주 전문기업으로서 기업간 다양한 협업 활동을 모색하고, 고객 및 관계사와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는 등 상생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오비맥주가 2019년부터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이노베이션 허브’를 꾸준히 개최하고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오비맥주는 스타트업 밋업 프로그램을 통해 푸드 업사이클링 전문 기업 ‘리하베스트’, 친환경 화장품 스타트업 ‘라피끄’ 등 떠오르는 소기업들과 상생 협약을 맺어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식품 및 화장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그간 오비맥주가 상생협력을 위해 다방면으로 펼쳐온 노력들이 값진 결과로 이어져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는 중소 협력사 및 우수 스타트업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민서 기자 msjang@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