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영천시, 2024 경북농식품산업대전 참가

세계로 향하는 k-경북푸드, 영천 농식품산업의 대도약!

입력 2024-06-14 17:03

영천시, 2024 경북농식품산업대전 참가(1)
영천시는 14일~1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4년 경북농식품산업대전에 참가했다. 영천시
영천시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4년 경북농식품산업대전’에 영천시에서 식품제조·가공업 7개 업체가 참가했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 10회째 맞는 박람회는 (재)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하고 시·군 및 유관기관과 180여 개 농식품업체가 참여했으며, 주제 전시관, 경북 우수 농식품 전시·홍보·판매 등 경북 농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영천시 및 식품 업체관’에는 △조흔와이너리(와인류) △시루와방아(떡류, 약과) △토끼빵야(과자, 빵) △(주)세찬(마늘가공주류) 4개 업체가 참가해 디저트 만들기, 상품 뽑기 프로그램 등 이벤트 진행과 더불어 와인류 및 농산물 제조가공식품을 소개했다.

‘우수 기업 독립관’에는 △(주)한울(고구마 말랭이류)이 참가해 관람객들에게 시식·구매의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 가공식품을 소개했다.

또한 ‘탐나는 기업관’에서는 △이비채(인삼음료), △더불어실버팜(전통미숫가루), ‘전통주관’에서 △고도리와이너리(와인)가 전시장을 방문한 바이어들의 흥미 유발시키고 와인 시음 행사 등을 진행했다.

김진현 부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영천시의 우수한 농식품산업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K-경북 푸드의 세계화’라는 농식품산업 핵심 전략에 발맞춰 영천시 농식품산업이 더욱 다양한 제품과 기술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천=이재근기자 news111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