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호암재단, 청소년 강연회 '펀앤런, 썸머쿨톡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4-07-23 09:13
신문게재 2024-07-24 18면

강연회 포스터 이미지
호암재단, 온·오프라인 청소년강연회 ‘펀앤런, 2024 썸머쿨톡 페스티벌’ 개최.(자료= 호암재단)

 

호암재단은 청소년들을 위한 여름시즌 청소년강연회 ‘펀앤런, 2024 썸머쿨톡 페스티벌’을 오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사흘간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 비전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호암재단에 따르면 이번 강연회는 방학 시즌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 및 인문 지식 강연을 통해 미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과학, 누구냐 넌!’(1일차), ‘나를 찾는 여행’(2일차), ‘AI는 내 친구’(3일차)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자로는 삼성호암상 수상자를 포함한 각 분야 전문가 9명이며 강연과 질의응답을 통해 청소년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먼저, 1일차에 채은미 고려대 교수는 ‘컴퓨터가 양자를 만나면?’을, 김영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박사는 ‘세상을 보는 돋보기 데이터 과학’을, 고규영 카이스트 교수는 ‘뇌 보호와 청소의 탐험’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2일차에는 우정아 포스텍 교수가 ‘백남준의 예술 세계’를, 조용민 언바운드랩데브 대표는 ‘인생 게임에서 성공하는 치트키’를, 이원익 록히드마틴 한국 대표는 ‘비.행.기.’를 주제로 각각 연단에 오를 계획이다.

3일차에는 남세동 보이저엑스 대표가 ‘인공지능으로 어디까지 가능할까?’를, 신창환 고려대 교수는 ‘반도챗GPT’를, 임창환 한양대 교수는 ‘인간, 뇌, 그리고 인공지능’을 주제로 청소년들과 만날 예정이다.

강연은 호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오는 26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중고등학생은 현장 방문이나 줌을 통해 강연회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강연회 참가는 무료이며 현장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을 지급한다.

호암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시기에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과 인문지식, 미래 진로에 대한 강연을 무료로 제공해 스스로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박철중 기자 cjpark@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