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음식물 쓰레기 제대로 배출 부탁해요"··· 고양시, 올바른 쓰레기 배출 요령 적극 홍보

입력 2024-08-12 13:28

올바른 쓰레기 문전수거 배출 안내문
여름철 폭염이 장기화되고 위생관련 민원인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 고양시가 ‘음식물쓰레기 문전수거제’ 실시지역을 대상으로 문전배출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돕기 위한 배출 안내문을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문전수거 실시지역의 빌라, 단독주택 및 소형음식점을 중심으로 배출방법이 지켜지지 않아 시민 불편이 많아지고 관련 민원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올바른 배출시간과 장소 등을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안내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안내문에는 ▲배출시간 : 수거일 전날(일몰 후~다음날 새벽4시) ▲배출장소 : 내 집(건물) 앞 ▲배출요령 : 종량제 봉투를 전용배출용기에 담아 배출, 수거 후 집안으로 용기 회수 등 올바른 배출요령을 조목조목 담고 있다.

자원순환과 관계자는 “올바른 음식물쓰레기 배출문화가 정착돼 쾌적한 고양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 모두의 동참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전용배출용기는 개인이 소지한 밀폐용기(음식물쓰레기통 표기 필수)를 지칭하며 현재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재고에 한해 용기(3L, 5L, 20L)를 무상배부하고 있다.

고양=조광진 기자 kj2424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