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대구·경북의 우수한 한의약 체험해 보세요”

2024 K-MediWellness Festa 개최

입력 2024-08-20 20:33
신문게재 2024-08-22 14면

“대구ㆍ경북의 우수한 한의약 체험해 보세요”
2024 K-MediWellness Festa 포스터. 제공=대구시

대구시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엑스코에서 ‘한의약, 웰니스를 探(탐)하다’를 주제로 ‘2024 K-MediWellness Festa(케이-메디웰니스 페스타)’를 개최한다.



지난해 프리-페스타에 이어 정식 페스타로 승격되면서, 급성장 중인 세계 웰니스 시장에 의료 관광에서 한발 나아간 ‘메디웰니스시티 대구’로의 도약을 이루는 계기가 되고자 마련됐다.

세계 웰니스 산업 규모는 2022년에 5조6000억 달러로 2027년까지 연평균 8.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의사회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경북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한의약을 중심으로 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한의체험관, K-뷰티관, K-웰니스 문화관, 한의약산업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K-MediWellness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의체험관에서는 대구광역시한의사회 소속 한의사가 직접 참여해 소아·청소년, 여성질환, 통증질환, 노인성 질환, 정신의학 등 다양한 진료체험과 더불어 체형관리 및 교정을 위한 추나 등 관람객에게 다양한 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K-뷰티관에서는 대구 의료관광의 주류를 이루는 피부와 성형 관련 병원홍보관, 대구 우수 중소기업의 뷰티&미용 제품 전시 및 체험, 아로마, 천연비누, 한방샴푸, 천연화장품 등 웰니스 관련 뷰티 연계 분야도 체험할 수 있다.

K-웰니스 문화관에서는 전통과 한의약을 테마로 한 일상 속 웰니스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할 힐링콘서트는 물론 아로마 DIY, 천연가습기 만들기, 자개공예, 한방샴푸 만들기, 꽃차 만들기 등 다양한 웰니스 강좌를 만날 수 있는 힐링클래스도 펼쳐진다. 그리고 행사장 내에서는 한약재를 이용한 건식 족욕도 체험할 수 있다.

한의약산업관에서는 대한한의영상학회(GE초음파 진단기), 글로벌바이오넷(한의약품), ㈜한의몰(의료기기) 등 다양한 한의약 관련 업체를 만날 수 있다.

이번 페스타는 외국인 3000여 명이 참석하는 ‘2024 국제 이론 및 응용역학회의(ICTAM) 기간에 맞춰 열린다.

또한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체험, 전통한복체험, 자수공방·뜨개 공방, 한방 향주머니 만들기, 약첩싸기 체험, 한방차와 전통 다과 시음 등 K-문화를 접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한편, 이번 행사의 부대행사로 2024 대구광역시한의사회 학술대회가 24일부터 25일까지 개최돼 1500여 명의 한의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행사는 저명한 국제학회에 참석하기 위해 대구를 찾는 외국인에게 대구·경북의 우수한 한의약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대구=김종현 기자 gim139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