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봉화군, 2024 아트페스티벌! “예술의 향기에 빠져보세요”

봉화예총ㆍ수원예총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문화향연

입력 2024-09-04 09:25

1. 포스터(2024 아트페스티벌!)
2024 아트페스티벌 포스터, 봉화군제공
봉화예총에서 주관하는 2024 아트페스티벌!(예술 교류전)이 9월 5일부터 9월 7일까지 봉화청소년센터, 축제장 주무대 일원에서 기간 중 2일간 개최된다.



가을의 시작과 함께 개최되는 이번 2024 아트페스티벌은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다른 지역과의 문화·예술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것은 물론 지역민에게 다양한 공연, 전시 등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9월 5일 오후 6시부터 봉화청소년센터 강당에서는 난타, 성악, 퓨전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이날 공연에는 수원예총의 공연단이 참가해 교류협력으로 한마음이 된 문화예술의 장을 선보이게 된다.

봉화군은 수원특례시와 지난 6월 우호결연을 맺은데 이어 8월에는 문화예술분야에서 봉화예총과 수원예총이 업무협약을 맺어 상생발전의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9월 7일에는 내성천 주무대 일원에서 각종 체험행사와 음악공연, 연극공연(전유성의 철가방팀)과 더불어 제1회 내성천 강변 가요제 경연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내성천 강변 가요제 경연대회는 봉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6일 오후 5시까지 신청하면 되고, 예심은 봉화연예인협회사무실(봉성면 소재)에서 진행된다.

또한 봉화정자문화생활관 누정갤러리에서는 추석연휴 이후 9월 22일까지 미술, 사진, 시화를 전시할 예정이어서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공연전시가 마련될 예정이다.

봉화예총 류정단 회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수원과 봉화 양 도시가 함께 밝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문화예술을 통해 노력해 가겠으며, 주민들에게도 즐거움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가겠다”며 “이번 2024 아트페스트벌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봉화=이재근기자 news111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