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액티브 시니어]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2023년 업무 성과보고회

입력 2023-12-21 13:34
신문게재 2023-12-22 13면

 

엄기순 지회장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는 지난 15일 천호동 만나하우스에서 2023년 업무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관내 경로당 회장과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성과보고회, 2부 일자리 사업 수요처 간담회, 환담으로 진행했다.

이날 이재국씨가 지역 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대한노인회 중앙회장상(공로상)을 수상했다. 또한 경로당 활성화에 노력한 김일순, 유하실, 박경자, 김범, 서선례씨가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장의 표창장을 받았다. 경로당 회원 간 화합과 친목에 힘쓴 신현호씨, 경로당 등에 김장 김치를 후원한 강동구사회복지회 김성태 회장에게 대한노인회 강동구 지회장의 감사장을 수여했다.

엄기순 강동지회장은 “그동안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발전을 위해 도움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이수희 구청장께서 일자리에 관심이 많아 더 많은 일자리를 주셔서 행복하다”고 인사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오늘 성과보고회를 보니 1년 동안 많은 일 하셨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일자리의 질과 양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업무추진 실적 보고는 최광필 사무국장이 경로당 시설관리, 경로당 운영지원으로 나누어 영상자료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했다

2부 일자리 사업 수요처 간담회는 엄기순 지회장이 진행으로 올해 실시하고 있는 일자리에 관해 개선할 점이나 좋은 점 등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참석한 한 경로당 회장은 “일자리의 만족도 조사 내용에 대한 의견 나누기, 미담 사례 발표 등 일자리에 관해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 청취로 2024년도 일자리 사업 추진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간담회였습니다”라고 말했다.

정철균 명예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