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갓 구운 책]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아는 만큼 보이는 ‘가능성’…‘인공지능과 인간의 대화’

입력 2020-06-19 23:20

인공지능과 인간의 대화
인공지능과 인간의 대화 스마트 스피커가 그리는 AI 플랫폼의 미래 | 김지현 지음(사진제공=미래의창)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이하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을 바꿔놓았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언택트’ ‘온라인’ ‘재택근무’ 등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업무 형태까지 변화를 맞았다.

우리가 예상했던 미래가 성큼 다가서면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음성인식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 중이기도 하다.

신간 ‘인공지능과 인간의 대화’는 우리 생활로 성큼 파고 든 음성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스피커, 사물 인터넷 시대의 클라우드, 이들을 연결하는 AI 어시스턴트로 AI플랫폼에 대해 설명한다.

저자인 김지현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스마트워크 전문가는 책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 주류로 급부상한 언택트 비즈니스의 핵심인 AI 어시스턴트의 중요성과 가능성 그리고 AI 플랫폼 비즈니스의 선점전략 등을 아우른다.

책은 ‘새로운 디바이스의 출현’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혁신’ ‘AI 플랫폼의 탄생’ ‘AI 플랫폼 전쟁의 시작’ ‘AI 플랫폼이 가져올 비즈니스 혁신’ ‘AI 플랫폼과 킬러앱’ ‘산업의 변화, 기업의 도전, 개인의 일’ 7개장에 변화된 삶과 비즈니스, 산업 생태계 그리고 그 혁신의 승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풀어낸다.

아마존과 구글로 대표되는 글로벌 뿐 아니라 한국의 SK텔레콤, 네이버, 카카오, 삼성 등이 치르고 있는 AI 플랫폼 선점전쟁 현황, 그로 인한 삶과 산업의 변화 등이 통계, 지표, 그래프, 다이어그램 등으로 설명된다.

책은 전문적이며 어려운 용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메시지는 분명하다. AI는 더 이상 적이 아닌 변화와 혁신의 동반자지만 그에 대해 알면 알수록 무궁무진한 가능성들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허미선 기자 hurlki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