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요기요, 자립준비청년과 함께 한강 ‘플로깅&멘토링’ 진행

입력 2023-09-24 09:30

요기요 자립준비청년과 한강 플로깅 멘토링 진행 3
요기요가 지난 22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자립준비청년들과 함께 특별한 ‘플로깅&멘토링’ 행사를 가졌다. (사진=요기요)

 

요기요가 지난 22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전사 임직원과 자립준비청년이 함께 ‘플로깅 &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감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요기요의 친환경 활동에 공감하는 자립준비청년들과 교감하는 더욱 뜻 깊은 플로깅 행사로 마련됐다.

지난 22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된 플로깅 행사는 요기요 임직원 및 자립준비청년 총 40여명이 참여해 한강공원 산책로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플로깅 후 친환경 배달 문화를 솔선수범하고자 요기요 앱 내 다회용기 카테고리에서 주문한 배달 음식을 즐기는 특별한 피크닉 시간도 가졌다. 함께한 임직원들은 요기요가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가치 (EVP:Employer Value Proposition)의 메인 슬로건인 ‘Ride your imagination(상상을 실현시키는 즐거움)’을 바탕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정서적 지지는 물론 이들의 취업 및 진로 상담 등의 멘토링을 진행했다.

자립준비청년 후원회 ‘디서포터즈’ 관계자는 “1인 가구로 생활하는 친구들이 많다 보니 배달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익숙한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에서 용기있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친환경까지 관심을 갖고 동참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이어 플로깅 행사에 참가한 자립준비청년들도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해주고 이야기 나눠줄 사회 선배가 생겨 기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요기요 유종범 ESG팀장은 “요기요는 올해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많은 이들과 친환경 배달문화 조성에 동참하고 환경에 대한 의미에 대해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으로, “더불어 우리의 구성원들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나눔에 참여하는 기회도 함께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자연 기자 naturepark12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