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입력 2023-10-05 10:18

보도사진 (4)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이사가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제공=에코프로머티리얼즈)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이사가 환경부 주관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5일 동참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올해 2월부터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참여자가 일(1)회용품 사용을 제로(0)로 줄이겠다는 손동작이 담긴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에코프로머티리얼즈를 비롯한 에코프로 전 가족사 임직원은 종이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무실과 로비의 대기전력 줄이기를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환경정화, 탄소중립 캠페인, 굿사이클링 등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병훈 대표는 “에코프로그룹은 환경과 이차전지 소재 선도기업으로서 일회용품 줄이기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친화 경영 실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과 삼성SDS 황성우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도수화 기자 dosh@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