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포항시 외국인 문화체험의 날 행사 “K-pop 댄스 매력있어요!”

입력 2023-11-06 10:34
신문게재 2023-11-07 17면

포항 문화체험의 날 “K-pop 댄스 매력있어요!”
포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K-pop 댄스, 국악 공연 관람 등 문화 체험 행사를 가졌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지난 4일 지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해 보는 ‘포항 문화체험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기북에 위치하는 전통문화체험관에서 현재 유행하고 있는 신나는 k-pop 노래에 맞춰 전문 강사로부터 댄스를 배워보고, 기북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해 빵 만들기에 도전하는 체험활동을 펼쳤다.

또한 경북에서 활동하고 있는 ‘희희락락’ 팀이 국악 공연을 선보이며,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전통 음악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가한 한 유학생은 “포항에 거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한국문화가 생소하지만 다양한 체험을 통해 조금 친숙해진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포항에 거주한 지 7년이 넘었다는 한 외국인은 “포항에서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문화체험 행사가 꾸준히 마련되고 있다”며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면서 포항을 더욱 사랑하게 되고 한국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포항에 대해 애정을 갖고 즐거운 한국 생활을 이어 나가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포항을 추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포항 문화체험의 날’을 비롯해 거주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어 교실을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포항=이해인 기자 hilee6455@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