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신한투자증권) |
신한투자증권이 ‘신한 SOL증권’ 앱에 ‘My Page’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My Page’는 수많은 정보가 있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앱에서 사용자 본인와 관련된 것만 모아 초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 나의 혜택·서비스·콘텐츠를 모아 보는 섹션들로 구성했고 홈 화면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혜택’ 섹션에서는 현재 받고 있는 수수료 혜택뿐만 아니라 포인트와 쿠폰을 모아서 볼 수 있고, 우대 등급 현황도 알 수 있다. 또 나와 관련된 정보 및 각종 신청 현황도 한 군데서 볼 수 있다.
‘활동’ 섹션에서는 보유 및 관심 주식의 시세·주문·배당·권리 등의 현황과 최근 조회 콘텐츠, 참여한 이벤트, 커뮤니티 활동 내역을 모아서 보여준다.
‘추천’ 섹션에서는 보유하거나 검색한 주식과 금융상품 등 연관된 것을 추천하고, 고객이 필요한 화면 및 응모 가능한 이벤트도 알려준다.
‘주주’ 섹션에서는 주주관리 및 기업활동(IR) 전문 기업 ‘IR큐더스’와의 협업을 통해 기업 IR담당자가 기업의 IR자료, 실적발표 콘퍼런스 콜 인공지능 AI요약, 웹캐스팅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전형숙 신한투자증권 플랫폼그룹장은 “신한 SOL증권은 쉽고 편한 투자는 기본이고 고객에게 필요한 것을 알아서 챙겨주는 고객중심 사상을 최우선으로 운영하는 플랫폼”이라며, “My Page는 그 일환으로, 앞으로도 초개인화 서비스는 AI 등 신기술을 활용해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원동 기자 21cu@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