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연회비 '5,000원' 카드 혜택은 '50,000개'

입력 2014-09-22 18:39

‘혜택이냐 저렴한 연회비냐’. 신용카드 선택시 소비자는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연회비와 혜택은 비례관계에 있다. 연회비가 비싼 신용카드는 그만큼 더 많은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서비스가 많다고 비싼 연회비의 신용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는 않다. 좋은 부가서비스이기 하지만 내가 혜택을 받기 어려운 서비스들도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기로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저렴한 연회비를 선택하곤 한다. 저렴한 연회비를 가진 카드라 해도 생각보다 혜택은 풍성하다. 오히려 이 서비스만으로도 신용카드를 더 알차게 사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요즘 연회비가 저렴한 대신 일정 이상의 실적을 요구하는 카드가 많다. 연회가 저렴하다고 해서 선택했는데, 실적을 요구하면 괜히 ‘싼 게 비지떡’ 같다는 느낌이 들곤 한다.

이런 가운데에서도 연회비 5000원으로 저렴하면서도 이용실적 요구 없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을 찾아볼 수 있다. 연 5000원에 내가 필요한 혜택을 ‘가득’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모아 따져봤다(단 외환윙고카드는 연회비 4000원).

 

 

temp20149230

 

 



◇할인강자: 삼성카드4, 신한심플카드, 현대카드ZERO, 하나SK Smart DC카드, 우리다모아할인카드

상당수 소비자들이 할인 혜택을 선호한다. 삼성카드4는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액의 0.7%, 10만원 이상 결제시 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심플카드는 생활친화 가맹점(편의점, 할인점, 슈퍼마켓 등)에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시 1000원 단위 이하 잔돈을 할인해준다. 월 10회에 한해 제공되며 이후 건에 대해서는 0.5% 캐시백 해준다.

현대카드ZERO도 모든 가맹점에서 0.7% 할인해주며 생활필수영역(일반음식점, 커피전문점, 편의점 등) 이용시 0.5%를 추가할인해준다. 또 이용일 후 5일 내 선결제한 내역에 대해 0.3%를 더 깎아준다.

하나SK Smart DC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0.7%, 건당 1만원 이상 이틀 연속 결제하면 1%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다모아할인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 0.5%에서 1%까지 할인해준다.

◇적립강자: KB국민 가온카드, 롯데포인트플러스카드, 씨티OKPlus카드, 외환윙고카드

적립 포인트는 결제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티끌 모아 태산’ 효과를 노리는 사람이라면 눈여겨볼 만하다.

KB국민 가온카드는 모든 가맹점을 대상으로 사용액의 0.5% 적립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주말·공휴일엔 0.3%, 음식점·커피전문점·이동통신요금·대중교통 결제 건에 대해서도 0.3% 추가적립 해준다.

롯데포인트플러스카드는 롯데멤버스 제휴사에서 이용시 롯데포인트를 2배 적립(최대 6%)해 준다. 씨티OKPlus카드는 건당 OK캐쉬백 0.6% 적립에 가맹점 별도로 OK캐쉬백 추가적립(0.1~5%) 혜택을 준다.

외환윙고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 다른 적립률을 적용한다. 기본포인트 외에 지정가맹점에서 사용시 특별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무이자할부강자: 삼성카드4, 신한심플카드, 현대카드ZERO, 롯데포인트플러스카드, 씨티OKPlus카드

할부경제 위주로 카드를 이용하는 소비자라면 이 카드 들에 주목해보자. 삼성카드4, 신한심플카드, 현대카드ZERO, 씨티OKPlus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준다.

롯데포인트플러스카드는 롯데백화점·마트·슈퍼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6개월 할부 이용시 첫 3개월 할부수수료를 면제해준다. 또 롯데카드 여행서비스를 통해 해외 여행상품 이용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동이체 할인 및 적립: 신한심플카드, 현대카드ZERO, KB국민 가온카드, 씨티OKPlus카드, 외환윙고카드

신한심플카드는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거래건에 대해 0.5%을 추가적으로 캐시백 해준다. 전 가맹점에 대해 기본적으로 0.5% 캐시백 해주는 것을 감안하면 결제금액의 1%를 캐시백 받는 셈이다.

현대카드ZERO는 생명보험료 자동이체시 기본 할인률 0.7%에 0.5%를 추가로 할인해준다. 단 손해보험료는 제외된다.

KB국민가온카드는 이동통신요금에 대해 기본 적립률 0.5%에 0.3% 추가적립 혜택을 준다. 씨티OKPlus카드는 신용카드로 휴대폰 금 자동이체시 결제금액의 4%를 할인해준다.

외환윙고카드는 이동통신요금을 매월 2만5000원까지 포인트로 자동 차감해준다. 뿐만 아니라 이동통신요금 3만원 이상 자동이체시 특별 포인트 적립 가맹점으로 취급,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5000점까지 적립해준다.

정은지 기자 bridge_lisa@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