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세종사이버대 청소년코칭상담학과 신설, 2018학년도 봄학기 신입생 모집

입력 2017-12-18 17:06

세종대 캠퍼스 애지헌
세종대 캠퍼스 에지헌 <사진 세종대 제공>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인 세종사이버대가 2018학년도 봄 학기 청소년코칭상담학과를 신설하고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최근 청소년의 학교폭력과 비행, 낮은 행복감 등 청소년들의 탈선이 큰 사회적 이슈가 됨에 따라 청소년 문제의 해결과 청소년 활동을 선도하는 청소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청소년코칭상담학과가 수험생들에게 주목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청소년코칭상담학과는 청소년 상담 및 코칭·지도 전문가를 양성하고 청소년 문제를 해결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상담 전문가와 더불어 자유학기제 등 정책적 변화에 맞춰 청소년 활동을 육성·실시할 수 있는 청소년코칭·지도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영유아보육현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학과, 아동 및 가족상담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청소년들의 주요 사회적 이슈들이 증가되면서 청소년 지도 및 상담관련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인식해 청소년코칭상담학과를 추가 신설했다.

세종사이버대 청소년코칭상담학과 학과장 이사라 교수는 “현재 청소년 문제의 주요 이슈인 학교폭력 및 성교육 등과 관련해 ‘학교폭력문제 이해와 상담’, ‘청소년 성교육과 상담’ 등 특화된 과목을 제공하고 현장에서 청소년지도 및 코칭을 실시할 수 있도록 ‘레크리에이션 활동’, ‘NLP 코칭’, ‘가족행복코칭’ 등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청소년 관련 기관, 학교, 기업체, 방과 후 교실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청소년 코칭·지도 전문가와 더불어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중·고등학교에서 활동할 수 있는 청소년상담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청소년코칭상담학과는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교육과정 이수와 동시에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지도사 2급, 청소년상담사 3급을 취득하고 민간자격증인 아동상담사3급, SJCU민간자격증인 아동미술지도사, 아동가족상담전문가를 취득하도록 지도한다.

또한 복수전공이 가능해 학생이 희망하면 청소년코칭상담학과+사회복지학과와 같이 두 학과의 복수전공이 가능하다.

청소년코칭상담학과 졸업 시 세종대학교 대학원 진학에도 유리하다.

학교 관계자는 “세종사이버대 청소년코칭상담학과 졸업 후 아동가족학사가 수여됨과 동시에, 세종대 대학원에 진학할 경우 동문으로 장학금 혜택 학비 30%감면과 입학금 면제 혜택을 제공받는다”며 “세종대학교와 강의를 공유하며 도서관을 비롯한 각종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신구 총장은 “영유아, 아동, 청소년, 가족 등 부분별 카테고리를 연구하고 통합적인 이해를 통해 현장경험과 학문적 지식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며 “실용적인 교과과정에 기반을 둔 온라인 교육 모델을 통해 청소년문제의 해결과 청소년 활동을 선도하는 전문가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학년도 세종사이버대학교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 편입학은 학년별 조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지원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나의 전형 찾기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